상태

완료

대상자

중소기업 재직자

수강료

00

정원

0

강의시간

2011-11-12~2011-11-19

강의명

안드로이드기반 응용 컨텐츠 제작 11.11.12, 19(주말과정)

 -실습장비 :안드로이드 실습장치
-SW :Windows 운영체제, JDK, Android SDK, Eclipse
 
 ■ 제목 : 안드로이드기반 응용 컨텐츠 제작 11.11.11, 19(주말과정)

 ■ 기간 : 2011년 11월 12일, 11월 19일( (주말과정)

 ■ 장소 :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분당센터 교육장(수내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

 ■ 참가대상 및 교육비 : 고령친화제품 펌웨어 개발인력, IT인력재직자 재교육)

-교육비 무료, 중식제공, 수료증 제공,실습용 교보재 제공(1시식 또는 2인 1식)

- 선착순 10명 접수

-주차비 지원불가, 수내역 공영주차장 이용권장(일주일:6000원)


약도 다운로드



 

■ 개요

단말기(핸드폰) 시장은 지능형 스마트 폰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스마트 폰의 블루 오션인구글에서 제안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오픈소스 기반의 리눅스커널과 독자적인 가상머신을 채택한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넷북,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액자와 같은 다양한 임베디드 제품에 포팅되어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전 아케이드 게임인 Snake 게임을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구성 요소들을 살펴보고 나아가 직접 스마트폰컨텐트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합니다.

 

 

■ 일정

2일 09:00 ~ 18:00 (8h/1day) 총 24시간

 

 

 

■ 선행학습

 

-XML과 Java 언어가능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가능자

 

(단, 하나 기술 동향 및 특징과 기술 적용 가능성만을 파악하고자 한다면 관련 없음)

 


 

목표

 

-안드로이드를 플랫폼을 이해한다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응용 컨텐츠를 제작 할 수 있다.

 

 

1일(8시간)

[이론] 안드로이드 소개 및 특징

[이론] 안드로이드 내부 구조

[이론] 안드로이드 Real H/W 소개

[실습] 안드로이드 H/W 개발환경 구성

[실습]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개발 환경 구성

[실습] Hello, Android 예제 실행

[실습] 응용 프로그램 구조 분석

[실습] 기본 UI 프로그래밍

 

2일(8시간)

[실습] 커스텀뷰 제작하기

[실습] 키패드 입력 처리하기

[실습]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하기

[실습] LifeCycle 및 디버깅

[실습] SQLite를 이용한 데이터 관리

[실습]모바일 센서 활용하기

 

 


 

 *세부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교육신청 및 문의(선착순 접수)

- 교육신청 : 홈페이지(www.stechknu.kr,)에 회원가입 후 해당 과정 신청 또는 전화신청

- 문의 :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장미경 연구원

이메일(jmg1020@hknu.ac.kr), T.(031-678-4976), F.(031-670-5097)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한백전자

등록일2011-10-20

조회수5,14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